알아두면 좋은 귤껍질 효능 및 재활용법!

건강 healthy|2020. 4. 26. 18:12

겨울이면 한국사람들이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가 입니다.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서 겨울철 우리 몸의 면역력 강화 및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감기예방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귤에 많이 함유된 비타민C가 인체 혈관안의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게 되므로써 혈관을 튼튼하고 탄력적으로 만들어서 각종 혈관질환 개선과 예방에 좋고, 피부미용 및 평균적으로 장수하는 사람들의 체질인 약 알카리성 체질이 많은데, 이 귤이 산성화되는 체질 개선으로 약 알카리성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귤껍질 효능


더구나 현대인들에게 점점 증가하는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도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귤을 섭취할 때, 과육에 붙어 있는 하얀심지를 볼 수 있는데, 이 흰색심지에 상당한 펙틴과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사람 몸의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펙틴성분은 인체에 있는 독소 및 중금속을 제거해서 대장암 에방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람의 건강에 좋은 과육 외에도 귤껍질은 재활용을 통해 우리생활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귤껍질을 깨끗히 물로 세척하고 말리면 다양한 생활속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 귤껍질 4가지 재활용 방법!


1. 냄새제거 방향제로 활용하기!

귤껍질은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는 방향제 효과가 있는데, 귤껍질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약 1분 정도 가열해주면 조리 후에 이상한 냄새가 배어있는 음식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귤껍질 냄새제거!


2. 목욕 천연 입욕제로 재활용 하기!

귤껍질은 수분이 많아보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하며, 혈액순환 촉진 및 근육통 완화를 해주는데 천연입욕제로 매우 우수합니다.


먹고 남은 귤껍질 약 20개 이상을 식용 베이킹 소다로 세척을 한 후, 목욕시 물에 담가 30분 정도 우려내면 우리 건강과 피부에 좋은 천연 입욕제가 됩니다.


3. 천연세제로 활용해주세요!

점점 환경이 중요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천연이라는 단어를 머리 속에 각인하게 됩니다.


귤껍질 끓인 물을 분무기에 넣고 기름때가 빈번하게 있는 가스렌지 및 창문, 바닥의 얼룩진 곳 등에 뿌려서 딱아내면 천연세제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더구나 귤껍질 끓인 물에 표백효과를 원하는 옷을 약 10분 정도 담가두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귤피차 만들기!

이상하게 과육보다 껍질에 비타민C가 3배 이상 들어있는 귤껍질을 차로 만들어서 자주 마시면 겨울철 감기 및 면역력 강화에 매우 좋습니다.


일단 내과피를 떼어내고 깨끗하게 세척을 한 후 껍질을 햇빛에 수분이 없을 정도로 바짝 건조 시킨 후, 끓은 물에 꿀과 함게 우러내면 비타민의 보고 귤피차가 완성이 됩니다. 겨울철 수시로 마시는 것도 잊지 마세요!


보통 생선과 과일은 껍질까지 먹는 경우가 많지만, 귤은 껍질을 직접 먹는 경우가 없다고 버리지 마시고, 잘 세척한 후, 위 4가지 방법으로 재활용 하시면 생활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