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코로나19 확산이 유럽-미국에서 더 빠르게 많이 확산 발생하는 이유는?

시사-경제-교육-정치|2020. 3. 15. 13:00

2020.03.15(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더 이상한 것은 유럽 및 미국에서 더 많이 빨리 확산이 된다는 것 입니다.


미국은 이 지구상의 초 강대국이고 유럽은 선진국도 많으면서 위생 및 의료가 발달한 국가들이 많습니다. 특히 유럽의 코로나19 확산 및 확진자는 매우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구상에 우연은 그렇게 많지 않고, 유럽 및 미국에서 코로나19 확산이 빠르게 퍼지는 이유는 다 있습니다.


1. 마스크 착용 생활화가 되지 않았다!

미국 및 유럽은 다양한 인종과 민족이 서로 사는 국가에 공기도 적당히 깨끗해서 마스크 착용을 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국 및 중국은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가 되었고 다양하고 어느 정도의 마스크 물량을 자체 생산이 가능합니다.



더구나 미국 및 유럽은 빈부의 격차가 심하고 다양한 인종이 모여살면서 절도범죄가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마스크를 착용하면 범죄자로 인식하는 경우가 있어서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는 이유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선진국이라고 해도 눈에 보이는 범죄자는 잡을 수 있어도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는 잡을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n94 이상의 마스크만 착용해도 비말로 인한 전염을 예방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전세계 1일 생활권!

기술의 발전은 사람들의 생활을 편하게 하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도 있게 마련입니다. 바로 전세계적으로 발달이 된 비행기 이동은 이번 코로나19 확산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전세계 코로나 현황


특히, 유럽은 단일 통화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국경 없이 서로 왕래가 자유로와서 비행기 및 자동차 등으로 이동이 자유롭다 보니 코로나19가 빠르게 확산이 된 경우라 예상합니다.


오래전의 사스 및 메르스도 비행기로 인한 전세계 확산이 주요 원인이었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아주 오래전 국가별 이동이 자유롭지 못하던 시기에는 "아~ 어느 국가에서 전염병이 돌고 있데!" 정도로 끝났지만 지금은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이동이 자유롭다보니 전염병 확산을 부추기는 경우라 봅니다!


3. 방심.

한국의 서쪽나라에서 코로나19가 창궐이 될 때, 유럽 및 미국은 그저 강건너 불구경 식으로 방심하다 이번에 초상집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바이러스의 아버지 및 어머니는 방심이고 할아버지-할머니도 방심입니다. 현재같은 글로벌 1일 생활권에서 역병이 창궐하면 바로 국경폐쇄 및 클루즈선 정박 금지, 국제선 공항 입국자부터 체크를 해야 되는 시기입니다. 물론 한국 정부도 할 말은 없습니다.


집 안에 들어온 파리-모기 잡을 때, 문과 창문 닫고 잡지, 오픈 상태에서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를 체크한다는 것은 그 국가의 보건-방역 능력을 보여주는 것 입니다.


이번 코로나19 전세계 확산을 보면 서쪽나라에서 창궐이 될 때, 전세계가 1개월 정도 국경 폐쇄하고 모든 사람이 조심했다면 빠르게 종식이 될 수 있는 사태라 생각합니다.


결국 인간의 오만과 방심이 만들어된 전염병입니다. 현재에도 코로나19는 종식이 되지 않았습니다.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이 모이는 모임 및 행사는 하지 않는게 지구상에 사는 사람들의 의무라 강조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