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동사무소에서 가능한가 그리고 비용은
모친께서 갑자기 동사무소(주민센터)에 가서 부가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띠어 오라고 명령을 했습니다. 저는 그것은 세무서나 인터넷 국세청 홈텍스에서 발급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어머니는 동사무소에서도 발급을 했다고 하시면서 주민등록과 사업자등록 번호를 적어 주셨습니다. 모친이 작년까지 서울에서 작은 의류매장을 운영하셨습니다.
여기서, 상식과 시사적으로 정식 명칭인 부가기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의미는 사업을 통해 납세를 한 납세자가 특정 기간 동안 신고한 부가가치세(부가세) 매출에 대한 과세표준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종이 서류로 당연히 부가가치세 신고가 완료된 기간 항목만 발급이 가능하며 주로 개인 사업자가 국가 정부자금 지원 대출 or 신청 대출 심사에 많이 사용되는 증명 서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아들이라 대리인이기 때문에 부가세 과세 표준 증명원 동사무소 발급 시, 필요한 준비물 및 비용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 대리인 부과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동사무소 발급 시, 필요한 준비물 및 비용 정리.
- 대리인 신분증.
- 부가세 납세자 신분증, 도장, 사업자등록번호(도장을 가져가지 않아서 다시 집으로 come back home 했습니다).
그리고, 아주 간단하게 이것저것 서명을 하고 10분 안되어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서류가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발급이 되었습니다. 더구나, 과세기간 약 4년 치에 해당하는 자료도 발급받았습니다. 서류는 딱 1장입니다.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을 원하시는 분들은 해당 거주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구나 발급 비용을 물어보니 공짜 무료 ₩ 0원이었습니다.
이 세상에 완벽한 국가와 사회는 없듯이, 한국도 이런저런 문제와 갈등은 있지만, 이런 국가기관에서 발급받는 서류 편의성은 세계 최고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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