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고형 즉석 우리곤드레 된장국 맛 원재료명 영양성분 유통기한

정보 리뷰 후기|2021. 8. 30. 20:07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식품 판매가 증가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한국 대표 발효 식품으로 즉석 된장국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고형 블럭 인스턴트 즉석 우리곤드레 된장국 맛 및 원재료명, 영양성분, 칼로리, 유통기한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우리곤드레 된장국 10g(32kcal), 된장 40.85%, 곤드레 24.52%(국산) 함유. 우리 몸에 필요한 3대 영양소가 고루 함유되어 있다고 포장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직접 구입하지 않고, 설문 사이트에서 당첨이 되어 여러 가지 택배로 배달된 제품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으로 즉석 된장국 제품이 있는 것도 이때 알았습니다.

 

 

인스턴트 고형 즉석 우리곤드레 된장국 크기는 가로 x 세로 5x5cm, 두께는 1.5cm로 뜨거운 물에 넣고 조리하는 컵라면 하고 같은 블럭 고형물로 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서 매우 좋고 신기했습니다.

 

블럭 즉석 우리곤드레 된장국 유통기한은 위 이미지에서 2021.05.24까지로 작년 여름 정도에 온 기억으로 약 1년 정도 예상이 됩니다.

 

 

즉석 된장국 조리방법은 컵라면 하고 같습니다. 뜨거운 물 약 170ml(종이컵 1컵 정도)를 국그릇에 붓고 2분 후 잘 저어서 드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식성과 기호의 차이가 있어서 물 양을 조절할 필요는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좀 짜게 먹는 다고 하는데, 170ml보다 뜨거운 물을 조금씩 더 넣고 먹었습니다. 맛은 나쁘지 않고 건더기도 은근히 많아서 만족합니다. 

 

한국의 전통 발효식품 중 하나인 된장은 서양인들이 먹기에는 너무 짜다는 평가도 있다 보니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한국 전통 된장은 미네랄이 풍부한 천일염이 들어가서 정제염 하고 비교가 되지 않는 건강 발효식품입니다.

 

 

우리곤드레 된장국 원재료명 및 함량.

 

된장 40.85%[대두(외국산), 소맥분(밀 : 미국산, 호주산), 정제소금(국산), 밀쌀, 메주된장], 곤드레 24.52%(국내산), 대파(중국산), 저감미당, 콩가루, 양파, 홍고추, 감자전분, 다시마엑기스, 멸치엑기스, 마늘, 쌀가루, 우마미인핸서-1, 멸치맛베이스골드, 매운양념풍미분말, 조미건조청양고추, 5'-리보뉴클레오티드이나트륨(향미증진제).

 

어느 정도 예상을 했지만, 역시 100% 국산 원료는 힘들고 별의별 재료가 들어갑니다.

 

 

즉석 우리곤드레 된장국 영양성분정보(총 내용량 10g, 32kcal).

 

나트륨 125.6mg 6%, 탄수화물 5.6g 2%, 당류 1g 1%, 식이섬유 1g 4%, 지방 0.6g 1%, 단백질 1.6g 3%.

 

댓글()